동아리소개

HOME > 강남特인 > 동아리소개

등대야학 소개

강남대 초·중등특수교육과 과내동아리 등대야학입니다.

등대야학은 매주 2회 성인 지적장애인 야간학교 활동을 하는 자원봉사 동아리입니다. 서울 거여역에 있는 임마누엘 집에서 기초학력이 부족하신 성인지적장애인 분들을 위해 학업 보완을 도와드리면서 사랑을 나누는 동아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실제로 수업을 진행하면서 예비특수교사로서의 능력을 키울 수 있기 때문에 많은 학생들이 가입하여 활동하고 있는 동아리입니다. 학생 분들과 재미있고,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등대야학으로 오세요~ 환영합니다!

주요활동

야간학교 활동
매주 2회(월, 목) 저녁 7시부터 8시까지 한 시간의 수업을 통해 성인지적장애인 학생 분들과 기초교육활동을 합니다. 임마누엘 집에서 거주하시는 성인지적장애인 45명을 대상으로 사랑반, 세마반, 희망반, 소망반, 믿음반 총 5반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각 반마다 정교사, 실습교사가 매주 수업을 직접 계획하여 준비•실행하고 있습니다.
봄/가을 소풍
매년 봄과 가을에는 학생 분들의 여가활동과 친목도모를 위해 다함께 소풍을 갑니다. 봄에는 근처 공원으로 가 경치를 구경하고 정교사들이 준비한 코너학습(과학, 체육 등)을 진행합니다. 가을에는 영화를 보기도 하고 박물관을 관람하기도 하며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송년의 밤
한 해를 마무리하는 행사로 교사와 학생들이 한 학기동안 준비한 공연을 선보이고, 서로 감사인사를 나누는 시간을 갖습니다. 정교사에게는 헤어짐을, 실습교사에게는 새로운 시작을 맞이하는 시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